2015. 5. 6. 16:30

 

       c#                    c++

일단 List<>          == Vector<> 인듯

       LinkedList<> == List<>

 

아래 나와있는것처럼 ArrayList의 경우는 type제약 없이 받는대신 박싱/언박싱이 일어나 성능상 다운이 일어날 수 있지만

List<>의 경우는 type을 지정가능하니 가능하면 List를 사용하는 방향으로 나가야 할 듯.

 

http://www.hoons.net/Board/qacshap/Content/58016

arraylist 는 아이템타입이 object형입니다. 레퍼런스타입을 넣을때는 상관없지만 value타입을 넣는다면 box과 unbox이 일어나서 퍼포먼스가 좋지 않죠
그대신 List<T>는 type을 지정할수 있어서 box과 unbox이 일어나지 않아서 arraylist보다 퍼포먼스가 좋구요
사용자
xenon            [2013-03-27]
Level 54
 [EXP.48/250]
Lookvv 님이 설명하신부분에 추가하자면,
ArrayList는 타입을 지정하지 않기 때문에, 한개의 컬렉션에서 다양한 타입의 개체들을 담을때에는 상관 없지만, 대부분 한개의 컬렉션에서 한개의 타입들의 컬렉션을 유지한 상황에서는 컬렉션 값을 가져올때, 일일이 typecasting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과, 캐스팅 한 개체가 넣을때 썼던 개체가 다를때에 컴파일 타임에서 오류를 발견할 수가 없습니다.

웬만하면, List<T>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blog.powerumc.kr/21 c# 제너릭

 

 

http://kmj1107.tistory.com/entry/ASPNET-%EB%8B%B7%EB%84%B7-%EA%B8%B0%EC%88%A0-%EB%AC%B8%EC%A0%9C-Part1-C-%EC%96%B8%EC%96%B4-%EB%B6%80%EB%B6%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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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반얀